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 미소

From the Field Posted 4/30/2018
PhotoAhmedEbrahim
Photo: Ahmed Ebrahim.

에디터의 메모: 작년 10월7일 세계 미소의 날에 Operation Smile은 가나 Tamale에서 일주일간 의학 임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종합검진을 받은 환자 중 한명이 Michael 이었습니다. 이 아이는 구순구개열을 가지고 태어난 15개월된 소년이었습니다. 이 임무를 통해, 우리는 그의 어머니인 Filicia의 이야기를 듣고 그의 여정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는 놀라운 힘과 인내심을 보여주었습니다. Michael을 위한 구순구개열 수술을 찾기 위해 문화적, 재정적, 물리적 장벽을 극복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2017년 세계 미소의 날을 기념하는 것처럼, 그들의 이야기는 안전한 수술이 환자에게 새로운 미소를 가져다 줄 뿐만아니라, 가족 전체의 희망을 새롭게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Filicia는 밤에 깨어있있을 때, 불안에 떨었습니다.

그녀는 Michael의 구순구개열 치료를 위해 수술받는 것을 방해하는 장애물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발버둥치며 이리저리 몸을 흔들었습니다.

Michael이 생후 9개월이 되었을 때, Michael의 상태는 너무 안좋았습니다. 처음으로 Operation Smile 병원에 도착했을 때 그는 영양실조에 걸려있었습니다. 의사들은 수술이 너무 위험해서 할 수 없을거라고 결정했고, 그는 돌아가야 했습니다. 그 절망적인 소식은 Filicia가 집으로 돌아왔을때 더 큰 슬픔으로 다가왔습니다. 일부 마을 사람들은 Michael을 지역 쓰레기장에서 죽게 내버려두면 그녀의 인생이 더 나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Filicia는 희망을 찾기 위해 깊이 파고들어야 했습니다. 잠 못 이루는 밤 동안 그녀는 두 가지를 믿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Michael이 수술을 받을 기회가 또 있을 거고, 그녀는 Operation Smile 가나의 환자 코디네이터인 Clement Ofosuhemeng에게 언제라도 조언과 격려를 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비록 Filicia가 Micheal이 태어난 후 구순구개열을 보고 마음이 아팠지만, 그녀의 아이에게 느꼈던 사랑은 무조건적이었습니다. 그녀는 수술이 Michael의 구순구개열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구순구개열 수술 비용은 말할 것도 없고, 가장 가까운 병원까지 버스비를 감당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매일 울었고, 무엇을 해야할지 몰랐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Michael이 태어난 직후에 그의 아빠는 가족을 버렸습니다. Filicia의 마을 사람들은 그녀와 아들을 외면하거나 모욕했습니다. 그녀의 가족들조차 지지를 보내주지 않았습니다. 그녀가 의지할 수 있는 단 한명의 친구인 Cynthia가 있었습니다.

Filicia와 같은 가나인들의 마을에는 구순구개열에 묶인 사회적 오명이 미신에 뿌리깊게 박혀있습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구순구개열을 가지고 태어난 사람들에 대해 외과적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 아닌, 악령에 의해 저주를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Michael이 태어난지 얼마되지 않아 Filicia는 Operaion Smile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Michael이 신생아였을 때 그녀의 집에 방문한 미국인으로부터 가나에 있는 조직에 대해 들었습니다.

처음에 Michael은 영양실조로 수술을 받지 못하게 되었지만, Filicia는 Operation Smile 가나의 영양사인 Dede Kwadjo로부터 Micheal의 영양을 채울 수 있는 방벙에 대해 배웠습니다. 가나의 많은 아기들이 영양실조로 수술을 받지 못합니다. Temale에서의 Operation Smile 수술을 기다리는 6개월동안, Filicia는 Dede의 배움을 열심히 따랐고 Michael은 더 건강해졌습니다.

Michael과 Filicia는 두번째 수술 기회를 위해 Temale로 가는 9시간의 버스 탑승비는 Operation Smile 가나 운전사에 의해 무료로 제공되었습니다.

6개월 전처럼 Michael은 검사 당일에 종합적인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Operaion Smile 의료 자원 봉사자들은 Michael이 충분히 수술받을 수 있을만큼 건강하다고 결정했습니다. 다시 Filicia는 감정에 압도당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기쁨의 흥분이었습니다.

Operation Smile 자원봉사 의료팀은 Michael의 구순구개열 수술을 진행했습니다. - 무려 45분에 걸친 수술은 Filicia에게 15개월의 걱정과 절망을 끝내게 했습니다.

그녀가 회복실에서 처음 아들의 새로운 미소를 보았을 때 기뻐했으며, 기쁨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PhotoAhmedEbrahim
Photo: Ahmed Ebrahim.
PhotoAhmedEbrahim
Photo: Ahmed Ebrahim.

Filicia는 그녀의 가족들을 혐오하고 조롱하던 마을 주민들이 Michael과 집에 돌아갔을 때, 그들의 잔인함을 부끄러워하길 기대한다고 말하였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녀가 아들의 밝은 미래를 꿈꿈다는 것입니다. 그녀의 꿈은 아들이 교실에서 잘 배워서 언젠가 의사가 되어 Operation Smile 의료 자원 봉사자가 그를 도운 것처럼 사람들을 돕는 것입니다.

새로운 희망으로 가득 찬 Filicia는 첫 의료가 끝난 뒤 외로운 밤낮을 회생했고, Clement가 Micheal을 Operation Smile로 데려온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Celenmt, 언제든지 전화를 받아주고 계속해서 포기하지 말라고 말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침내 Micheal이 수술을 받을 수 있다는 꿈을 이뤘을 때, 그의 격려가 활력을 주었습니다."

당신은 Michael 가족과 같은 환자들에게 새로운 미소와 희망을 줄 수 있습니다.
세계 미소의 날을 기념하여 삶을 변화시키는 구순구개열 수술을 지지하기 위해 여기를 클릭하세요!

PhotoAhmedEbrahim
Photo: Ahmed Ebrahim.

More Stories

상처의 치유, 자신감을 채우다

상처의 치유, 자신감을 채우다

From the Field Posted 5/2/2018

필리핀의 Operation Smile에서 삶을 바꿔주는 수술을 받은 후, Efren은 이제 자신감있게 행동합니다.

더 밝은 미래, 더 맑은 미소

더 밝은 미래, 더 맑은 미소

From the Field Posted 4/30/2018

Ludiana가 구순구개열을 가지고 태어난 직후, 그녀는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적절한 시기에 수술을 받기 위해 Operation Smile 콜롬비아 병원에 환자가 되었습니다.

놀림이 아니라 이름을 찾다

놀림이 아니라 이름을 찾다

From the Field Posted 5/2/2018

구순구개열 수술로 Joseph은 괴롭힘의 위협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확신을 얻었습니다.